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교육과정신청

교육과정신청

이러닝 제약
PC
모집마감

제약마케팅입문과정

교육목표

  • * 제약 마케팅의 기초 이론을 이해하고 제약 마케팅 담당자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이해할 수 있다.
  • * 보건의료체계와 제약산업 및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약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

교육소개

  • 본 과정은 제약 마케팅 및 제약 영업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제약산업 특성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한 기초/입문 과정입니다.


    ★교수: 조성완(건양대학교)
    ★수료기준: 평가 60점이상(진행단계평가 10%, 최종평가 90% 산정)

신청정보

신청정보에 관한 표로 교육대상, 기수, 신청기간, 교육기간, 교육비, 교육시간, 신청인원/정원, 실습여부, 교육장소, 숙박여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교육대상 협약기업고용보험납부재직자 기수 9기
신청기간 2024-09-23 ~ 2024-10-06 교육기간 2024-10-16 ~ 2024-10-30
교육비 유료 (우선지원기업(0원), 대규모기업(6,530원)) 교육시간 11 시간 00 분
신청인원/정원 2 / 40 명 사회복지인정시간 없음
교육장소 온라인 숙박여부 없음

교육구성(이러닝)

교육구성(이러닝)에 관한 표로 차시, 차시명, 학습시간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다.
차시 차시명 학습시간
1 제약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18분 18초
2 제약 마케팅 기초이론 18분 33초
3 제약 마케팅 이해관계자와 보건의료체계의 이해 20분 10초
4 의약품 시장에서의 STP 전략(1) 22분 22초
5 의약품 시장에서의 STP 전략(2) 26분 53초
6 의약품 수명 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 28분 6초
7 제약 마케팅의 4P MIX 24분 52초
8 일반의약품(OTC) 마케팅 24분 41초
9 효과적인 제약 영업 자원 관리 21분 59초
10 제약 마케팅의 혁신과 글로벌 시장 22분 51초

수료기준

수료기준에 관한 표로 학습진도, 시험, 과제, 토론, 설문조사, 수료기준점수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다.
학습진도 시험 과제 토론 설문조사 수료기준점수
80% 60점 0점 0점 미응시 60점이상

추천교육과정

추천교육과정에 관한 표로 구분, 교육구분, 과정분류, 과정명, 신청기간, 교육기간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다.
구분 교육구분 과정분류 과정명 신청기간 교육기간
추천 교육과정이 없습니다.
유료
제약마케팅입문
이러닝 제약

제약마케팅입문과정

모집마감